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홈페이지 만들때 참고하면 좋은 자료들
    참고자료 2014. 11. 14. 15:22

    1.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포스터를 만들 때 가장 쉽게 방문자들의 시각적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이 배경이미지나 콘텐츠에 삽입된 이미지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좋은 사진을 소유하고 있기엔 한계가 있고,
    구글링 해서 쓰자니 저작권이 있는 사진은 아닌가 하는 걱정도 들고..

    이러한 걱정을 덜어 줄, 멋진! 고해상도 사진들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정리한 곳이 있어 그 정보를 공유합니다 :)

    http://ludens.kr/entry/gorgeous-stock-photo-sites


    2. 무료 아이콘

    디자인을 하다보면, 아이콘을 하나하나 만드는 것도 시간적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인데요,
    이럴 때 쓰기 좋은 범용적인 아이콘들을 무료로 공유하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 무료 아이콘

    http://platum.kr/archives/29362


    무료 아이콘

    http://designbeep.com/2014/11/04/free-download-iconomous-100-outlined-icons/



    3. 분석툴

    블로그 서비스, 홈페이지 제작 툴 중에는 보통 컨텐츠에 대한 유입량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접 제작한 사이트나 이벤트 페이지의 경우 이러한 분석툴을 직접 하나부터 열까지 개발하기에는 추가적으로 개발해야하는데, 이를 보조해줄 수 있는 좋은 분석 툴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같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http://google.com/analytics

    회원가입 후 사이트 도메인을 추가하면 인식코드가 출력되는데 해당 코드를 직접, 혹은 사이트 개발자에게 요청하셔서 사이트에 삽입해주시면, 방문자, 유입경로 분석 등 간단한 분석에서부터 이벤트 설정까지 실시간 방문자 분석 등의 기능또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

    구글 마스터는 사이트와 관련하여 최신 이벤트 및 구글 서비스와의 연동된 경우 연동된 기능과 관련하여 최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구글 검색에서 운영중인 사이트로 어떤 키워드 검색을 통해 유입 되는지, 외부 사이트에서의 URL 링크 경로 등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해주며, HTML 및 모바일 사용편의성과 관련하여 개선할 사항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