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능 소개] DashBoard
    인트로페이지 소식/기능 업데이트 2014. 12. 16. 20:40

    이번 글에서는 DashBoard의 기능들에 대한 소개글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인트로페이지를 생성하고 나면, 왼쪽 메뉴의 My pages 에서 생성된 인트로 페이지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페이지마다 Dashboard가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트로 페이지의 개발을 진행하며 중점을 둔 곳 중 하나가 DashBoard 영역입니다.

    사용자의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에 대한 고민이었고, 이는 만들기만 쉽게 하는 것이 아닌, 만든 후에 페이지 관리를 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시범 페이지들을 운영하며, 도움이 될 정보들을 파악하여, DashBoard에 하나 하나 추가하였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소셜 미디어 채널별 확산 횟수와 디바이스별 접근 정보, 주간 방문자/시간대별 방문자 정보 및 주요 이벤트 날짜에 대한 이슈 기록 기능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인트로 페이지를 통해 문의한 사용자의 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추가했던 연관된 온라인 정보 링크 클릭 횟수, 유입 경로 분석을 제공하여 실제 어떤 페이지들을 통해 유입되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 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의 다음 행동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게 하였고, 이러한 자료에 기반하여 콘텐츠 개선 방향을 도출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실제 방문자 중 콘텐츠를 읽는 사용자의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여 줌으로써 내가 전달하려는 내용이 방문자에게 잘 전달되고 있는지, 개선이 필요한 지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Dashboard는 시스템 상에서 제공할 수 있는 분석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페이지를 관리하는 데 있어 방향을 설정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들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인트로 페이지 서비스의 오픈 소식 및 새로운 소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http://intropage.net 을 통해 이메일을 등록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