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활용 하기] Google Drive 활용하기
    참고자료 2015. 1. 2. 00:27

    실제 프로젝트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콘텐츠와 기능을 설계하다보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거나, 문서를 공유해야할 상황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몇가지 있는 데, 

    온라인 문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액셀, 설문지 작성 등과 함께 파일을 업로드하고 url을 가진 사람들이 다운로드를 하는 형태의 기능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google 드라이브(전 구글 독스) 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세세한 기능을 이글에서 다루기보다는 기본적으로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는 지에 대해서만 안내하겠습니다. (한글이나 워드 등의 프로그램에 익숙하며, 이메일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조화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장황한 설명은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먼저 구글 드라이브의 소개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drive/index.htm

    위의 사이트에서는 구글 드라이브의 개요 설명만을 담고 있으며, 실제 사용을 위해서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https://drive.google.com 에 접근하시면 됩니다.

    데스크탑상에서 작성한 워드, 액셀 등의 파일을 업로드할 수도 있으며, 우측의 만들기 버튼을 통해 새롭게 원하는 양식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진행했었던 시범 운영 사례 중에도 구글 드라이브를 연동하여 인트로 페이지를 제작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첫번째로는 먼저 인트로 페이지의 로고를 고르는 이벤트를 진행했었는데, 이 과정에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받는 부분을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진행했었습니다.

    http://intropage.net/intropage_logos

     또한 몽골 더르너드 지역에서 진행했었던, 더르너드+90 프로젝트에서도 각 지원팀의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인트로 페이지를 제작하였는데, 후원자들의 리스트를 모으는 방법으로 구글 설문을 이용하였습니다.

    http://intropage.net/dornod90

    https://docs.google.com/forms/d/1Xt5YOM9OMrbqWOr2qFU5KXW4cAXs5HyIuTwyp7CEOH0/viewform


    인트로 페이지와 구글 드라이브를 연동하여 사용하신다면,
    온라인에서의 프로젝트 홍보에 있어 큰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