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능 소개] 인트로 페이지 제작 순서
    서비스 소개 2014. 12. 16. 16:37

    인트로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싱글페이지 기반 사이트는 크게 4가지 단계를 거쳐 제작됩니다.

    첫번째는 개요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이며, 두번째 단계에서는 본문 콘텐츠를 입력하는 단계가 있습니다. 세번째 단계에서는 입력된 콘텐츠에 디자인 템플릿을 입혀보는 단계이며, 마지막 활성화 단계에서는 부수적인 정보와 인트로 페이지의 성격에 따른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활성화 하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단계인개요 입력 단계에서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로고, 프로젝트 명, 개요 정보, 페이지 URL, 활동 지역명, 연락처에 대한 정보가 입력됩니다. 실제 본문 콘텐츠를 입력하지 않고도 이곳에 입력된 기본 정보만으로도 인트로페이지가 구성될 수도 있게 하였습니다.



    본문 구성하기 단계에서는 본문을 작성할지, 아니면 개요 정보만으로 인트로 페이지를 생성할 지에 대해 묻는 모달창이 출력됩니다. 바로 사이트를 생성할 수도 있겠지만, 콘텐츠 본문을 구성하게 되면 방문자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으며, 본문 구성자에 한하여 기본 디자인이 아닌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있기 때문에, 개성있는 인트로 페이지를 만들 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콘텐츠 본문 입력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본문 입력을 선택하면, 글 작성 순서를 10개의 주제 내로 적을 수 있는 인풋박스가 보여집니다. 이 곳에 적은 내용은 각 문단의 타이틀 및 메뉴명이 됩니다. 글 작성자는 본문 작성에 앞서 글의 흐름을 미리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읽기 좋은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 구성을 완료하고, 내용입력단계로 넘어가면, 각 타이틀 별로 위지윅 에디터를 통해 콘텐츠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위지윅과 HTML 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업로드 가능한 이미지 형식은 jpg,gif,png 입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컨텐츠 편집이 가능한 위지윅 에디터 플러그인을 커스터 마이징 하여 개발하였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타블릿 PC, 모바일 폰 등으로 콘텐츠 수정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설정 단계로 넘어가면, 레이아웃 형태를 설정하는 모달창이 출력되고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세부 디자인 템플릿 정보가 출력됩니다.

    원하는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반영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 중 수정을 누르면, CSS/JS 수정이 가능한 창이 출력되며, 이 코드 에디터 창을 통해 디자인 템플릿을 자신의 기호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템플릿의 경우 간편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코드를 모르는 사용자도 색상, 본문 너비, 글자 크기 등에 대한 수정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 View mode 중 모바일 아이콘을 누르면, 모바일 환경에서 콘텐츠가 정확히 보이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활성화 단계에서는 페이지의 카테고리 설정, 대표 사이트가 존재하는 경우 URL, 대표 이미지 선택, 팀 및 팀원 정보 입력, 연관된 온라인 정보 등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내부 구성원간 사이트 활성화 전 페이지의 콘텐츠 및 기능적 완성도를 체크할 수 있도록 암호화된 URL을 제공하는 임시 활성화 기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후, 모든 내용이 완성되었을 때, 하단의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인트로페이지가 활성화 됩니다.


    인트로 페이지의 오픈 소식이 궁금한 분들은
    http://intropage.net 을 통해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오픈 소식을 메일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